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야구게임시장 평정…구글?애플 1위 등극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15 18:36:00
  • -
  • +
  • 인쇄
이달 중 첫번째 업데이트 통해 상승세 이어갈 듯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대표이미지.(사진=넷마블)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대표이미지.(사진=넷마블)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상승세가 가파르다.


15일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8일 출시한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에서 야구게임 매출 부문 1위(7월15일 기준)를 3일 동안 기록 중이다.


이 게임은 출시 이후 연일 순위 상승으로 현재(15일) 전체 게임 순위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0위, 구글플레이 11위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으로 게임시장에 안착했다.


특히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구글플레이 스포츠게임 부문 최고매출과 인기게임에서 1위에 올랐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야구게임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다.


게임평점도 5점 만점 기준 애플 4.7점, 구글 4.1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용자 리뷰에는 "지금까지 플레이했던 야구게임 중 인플레이, 이적센터 등이 가장 잘 구현된 게임", "넷마블에서 칼을 갈았다", “마구마구 특유의 직접 슬라이딩, 나이스 캐치 등 재미난 플레이들을 잘 살렸다”, “UI도 매우 맘에 들도 튜토리얼도 귀찮게 안 해놓고 유저들이 원하는 실시간 랭크전도 있고 진짜 괜찮다” 등 긍정적인 내용이 주를 이룬다.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하며 출시 전부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의 핵심 재미라 할 수 있는 뛰어난 타격감, 공수간의 수싸움을 포함해 직관적인 조작과 짧은 플레이 타임이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달 중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순위 상승세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마구마구 개발사 '넷마블앤파크'가 만든 첫 모바일 야구게임이기도 하다.


이 게임은 모바일 야구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시스템들을 도입했다. 가장 대표적인 건 RPG에 주로 들어가는 '자동 파밍 플레이'다. 이 시스템은 이용자가 직접 플레이하지 않아도 경기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시스템이다. 넷마블은 게임재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의무적으로 진행해 온 콘텐츠를 자동으로 할 수 있게 했다.


또 이용자간 자유로운 선수카드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야구게임에서 가장 큰 재미는 자신만의 드림팀을 만드는 걸 꼽을 수 있다. 넷마블은 손쉽고 빠른 선수카드 획득을 위해 '이적센터'를 도입했다. 게임재화로 운영되고, 거래에 별다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이용자는 빠르게 원하는 팀을 만들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시스템은 2020년 KBO 성적에 따라 2주마다 기록이 변화하는 '라이브 카드'다. 라이브 카드는 보유하고 있으면 2주마다 실제 경기 기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로 인해 실제 KBO가 게임에 연동되는 재미와 좋은 성적이 예상되는 선수를 미리 보유하고 육성하는 재미도 경험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