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9일 유튜브와 함께 ‘크리에이터 소통의 장’ 연다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28 12:13:45
  • -
  • +
  • 인쇄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크리에이터들과의 소통·교육 기회 제공
게임업계 최초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언택트 형태로 진행
유튜브와 협업 통해 성장 기회 제공
넷마블, 유튜브와 함께 ‘크리에이터 소통의 장’ 연다
넷마블, 유튜브와 함께 ‘크리에이터 소통의 장’ 연다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오는 29일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함께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2020 Netmarble Creator Day by YouTube, 이하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는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완료한 크리에이터들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최초로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진행되는 언택트 행사다.


이날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은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소개 ▲유튜브 게임 콘텐츠 모범 사례 및 트렌드 안내 ▲넷마블 하반기 신작 안내 및 크리에이터 협업계획 발표 ▲유튜브 저작권 교육 및 유튜브 스튜디오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열정 가득한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한층 더 자신의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넷마블 크리에이터 담당자와 구글의 유튜브 게임 콘텐츠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실시간으로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넷마블은 매년 약 100명이 넘는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브 공식방송, 자체 게임리그 등을 통해 협업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과의 건강한 협업 관계를 위해 크리에이터 페스티벌과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황대윤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매니저는 “유튜브는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폭 넓은 지원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