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법인 전용 대출비교 플랫폼 '론앤비즈'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05 10:04:20
  • -
  • +
  • 인쇄
'론앤비즈' 홈페이지 공식 오픈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 법인 전용 대출비교 플랫폼 '론앤비즈(Loan&Biz)'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 법인 전용 대출비교 플랫폼 '론앤비즈(Loan&Biz)'를 출시한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론앤비즈는 법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담보대출부터 기계기구 리스까지 대출상품을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법인대출 비교 플랫폼이다. 신한은행과 제휴 금융회사 18곳이 참여해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법인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객정보 등록와 법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자금용도에 맞는 대출비교를 신청할 수 있다. 제휴 금융사의 제안서를 받고 한도와 금리 등 최적 대출 조건을 선택하면 선택한 금융회사에서 오프라인으로 대출 절차가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6월 법인대출 비교 플랫폼 출시를 위한 영업점 파일럿과 홈페이지 베타서비스 운영 등 플랫폼 사용성 개선 작업을 진행해 왔다. 중소·중견 법인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역 금융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업권의 금융회사들과 제휴를 맺어 법인 신용등급 커버리지를 확대했다. 기존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프로세스를 도입했고, 스크래핑 기능으로 재무정보 및 납세증명서 등 각종 서류들은 자동 수집한다.

 

론앤비즈는 기업과 금융회사가 상생하는 '기업금융 종합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로고와 디자인을 적용했다. 출시를 기념해 플랫폼 이용 중소기업에 대출금액의 최대 0.2%범위내 100만원(한도 소진시)까지, 대한상공회의소와 무역협회 회원 중소기업고객에게는 대출금액의 최대 0.5%범위내 300만원(한도 소진시)까지 상생 이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법인 사업자 고객도 비교대출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금융 편의를 경험하길 바란다”며 “더 많은 금융기관과 제휴를 추진하고 사업자금이 필요한 법인 고객이 최적 솔루션을 제시 받을 수 있는 대출 비교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