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우크라이나 국기 점등’…반전·평화 메시지 전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1 11:12:17
  • -
  • +
  • 인쇄
서울 압구정 명품관, 대전 타임월드 외관에 매일 저녁 송출

갤러리아백화점은 반전과 평화 메시지를 담아 외관에 우크라이나 국기를 상징하는 불빛을 지난달 28일부터 점등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발생한 가운데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을 지지하기 위한 반전 메시지를 담았다고 갤러리아백화점은 설명했다.
 

▲ 우크라이나 국기 색 담은 갤러리아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 [사진=갤러리아 백화점 제공]

 

‘독립 우크라이나의 깃발’이라고도 불리는 우크라이나 국기는 위가 파랑, 아래는 노랑으로 구성된 2색 기이다. 파랑은 하늘‧산‧물결, 노랑은 금빛 대지를 뜻한다.

갤러리아는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우크라이나 국기 색으로 물든 불빛을 매일 저녁 송출할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