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美 AR 메타버스 기업 '자두'에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26 11:57:56
  • -
  • +
  • 인쇄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미러버스’ 운영

위메이드가 증강현실(AR)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미국 스타트업 ‘Jadu(자두)’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두는 내년까지 자체 메타버스인 '미러버스(Mirrorverse)‘ 플랫폼 안에서 이더리움 내 주요 3D 대체불가토큰(NFT) 시리즈 캐릭터들을 아바타화해 탑재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이 그 아바타를 직접 조작해 교류하고 게임‧이벤트 등을 열 수 있는 등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 [Jadu CI]

 

자두는 이미 자체적으로 미러버스에서 쓰일 수 있는 두 가지 액세서리 형태 NFT를 론칭했으며 이 NFT들은 아바타들이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 NFT 액세서리 중 특히 자두 호버보드의 경우 F1 선수 루이스 해밀턴과 유명 뮤지션 스눕 독과 그라임스 등 유명 인사들과 협업했다. 액세서리 NFT는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거래 중이다.

자두의 창업자와 핵심 인력들은 AR‧VR(가상현실)‧XR(확장현실)‧프로덕션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애플 아이폰X 글로벌 캠페인 제작자와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 출신의 핵심 인력들이 팀에 속해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내달 15일에 자체 메인넷 위믹스 3.0를 공개할 예정이다. P&E(플레이 앤 언) 블록체인 게임을 계속 추가하고 NFT와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이 결합된 서비스 나일(NILE),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해 여러 디파이 서비스 등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자두와 같은 잠재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인연을 맺어 위믹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