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신촌서 선거운동 중 둔기 피습...70대 유튜버 현행범 체포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7 16:08:34
  • -
  • +
  • 인쇄
송, 응급실 이동 후 봉합치료..."오늘 일정 취소하고 안정"
민주 "민주주의에 심각한 위협"...이재명 전화 걸어 안부 확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선거운동 도중 70대 유튜버로부터 둔기로 피습당했다.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오후 입장 자료를 통해 “폭력으로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면서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서울 서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송 대표는 이날 낮 12시 5분께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선거운동을 위해 현장에 막 도착해 일행과 이동 중에 유튜버 A(70)씨로부터 머리를 가격당했다.

 

▲ 유튜버 A(70)씨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둔기로 가격한 뒤 현장에서 제압당한 모습. [홍서윤 민주당 중앙선대위 부수석대변인 제공=연합뉴스]


한복에 검은색 벙거지 차림의 A씨는 갑자기 송 대표에게 달려들어 여러 차례 망치로 송 대표의 머리를 내리쳤다. A씨는 바로 현장에서 제압당한 뒤 경찰에 공직선거법 위반(선거운동 방해)과 특수상해 등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송 대표는 인근 세브란스병원 응급실로 이동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A씨가 “망치같이 앞부분이 뾰족한 물체로 송 대표의 머리를 내리찍었다”고 말했다.

민주당 선대위는 “송 대표는 세브란스병원에서 봉합 치료를 받았다”면서 “송 대표는 오늘 일정을 취소하고 진료를 받고 안정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장 목격자에 따르면 A씨는 송 대표를 가격한 직후 “한미 군사훈련을 반대한다”, “청년들에게 이런 세상을 물려줄 수 없다”고 외친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 유세 중인 이재명 대선 후보는 피습 소식을 접한 뒤 송 대표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건강 상태와 안부를 물었다고 민주당은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부산 창선삼거리 유세에서 “송 대표가 서울에서 유세하다가 괴한에게 뒷머리를 뭔가로 맞아 입원하셨다”며 “폭력은 소중한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행위로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A씨가 올린 유튜브 영상을 보면 그는 지난달 말부터 송 대표의 선거운동 현장을 쫓아다닌 것으로 파악된다. 이날도 셀카봉을 든 채 촬영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종합>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