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이사회 결의로 자사주 1063억원 규모 소각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3 08:11:30
  • -
  • +
  • 인쇄
총 발행주식수의 1.8% 규모 자사주, 오는 10월 일시 소각… 주주환원 약속 이행

[메가경제=이준 기자] SK스퀘어(대표 박성하)는 22일 이사회를 열고 주가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1063억원어치를 오는 10월 4일 일시 소각하기로 결의했다고 23일 밝혔다. 

 

▲ SK스퀘어 본사. [사진=SK스퀘어]

 

소각 예정인 자사주는 보통주 248만6535주로 총 발행주식수의 1.8%에 해당한다. 이번 자사주 소각으로 총 주식 수는 줄고 주당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SK스퀘어는 지난 3월 30일 주주총회에서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정기적으로 자사주 매입·소각 또는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주환원 규모는 기본적으로 경상배당수입의 30% 이상이며, 포트폴리오 회사의 투자성과(Harvest)가 나오면 추가되는 구조다.

 

이에 SK스퀘어는 2022년 경상배당수입을 재원으로 지난 3월30일 이후부터 6월 14일까지 두 달 여간 꾸준히 자사주를 매입해 왔다. 적극적인 주주환원 이행에 힘입어 SK스퀘어 주가는 같은 기간 내 약 20% 상승했다.

 

SK스퀘어는 내달 SK쉴더스 지분매각 딜 클로징 이후에 약 2천억원 규모의 추가적인 주주환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회사의 투자 성과가 생길 때마다 주주와 회사의 결실을 나누겠다는 경영 의지를 반영했다.

 

참고로 SK쉴더스 지분매각대금은 총 8646억원으로 내달 딜 클로징 시점에 4146억원, 딜 클로징 이후 2년내 4500억원이 SK스퀘어로 유입될 예정이다.

 

정재헌 SK스퀘어 투자지원센터장은 "올해 주주총회에서 주주분들께 약속한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완료했으며 이를 일시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투자전문회사로서 더 많은 포트폴리오 투자 성과를 실현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