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면세점'이야? '영화관'이야?...루프탑 영화 상영회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08:17: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서울점 옥상 공간에 위치한 카페에서 남산을 배경으로 진행한 야외 영화 상영회가 주말 모든 티켓이 판매되는 등 뜨거운 관심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점 카페라(CAFÉ LA) 루프탑에서 즐기는 도심 속 ‘신라면세점 X CGV 무비 트립’ 행사를 진행했다.  

 

▲ 신라면세점 야외 영화 상영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비긴어게인’, ‘라라랜드’, ‘너의 이름은’ 등 총 3편으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들로 6회에 걸쳐 상영됐으며, 고객들은 갑작스러운 쌀쌀한 날씨속에서도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야경을 즐기며 인증샷을 남기는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번 무비 트립 행사는 색다른 공간에서의 이색 체험을 원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신라면세점과 CGV의 협업을 통해 남산 배경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CGV 간이 매점을 운영해 '시그니처 팝콘' 완제품 팝콘 및 일부 음료를 판매해 영화관이나 다름 없는 감상 환경을 제공했으며, 루프탑 잔디 공간에는 아웃도어 무드의 좌석을 배치하고 가을 야외 환경을 고려해 캠핑 컵 트레이, 방석 핫팩, 담요 등 다양한 방한·편의 용품을 마련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엔데믹 맞아 단순 쇼핑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카페라(Café LA)에서 지난 5월부터 한달여간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유행화장전’ 팝업 전시를 선보였고, 6월에는 잔디밭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을 열기도 했다. 또한, 10월에는 국경절 연휴 기간 정관장과 함께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갤러리몸(Gallery MoM)과 함께 제주를 테마로 한 오감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산과 바다, 돌, 바람, 해녀 동물과 식물 등을 주제로 한 자연테마를 통해 제주의 아름다움을 보다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주영 신라면세점 글로벌마케팅그룹장은 “엔데믹 이후 여러 이종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다양하게 선보이려고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라면세점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타이어 기부...조현범 회장 글로벌 '상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이 올 한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Tire Donation Project)’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2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

2

'스틸하트클럽', 파이널 D-1..."갇혀 있는 나를 꺼내줘"·"제2의 인생" 데뷔 향한 각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이 파이널 생방송을 하루 앞두고, 최종 무대에 오르는 예비 뮤지션 15인의 진솔한 각오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데뷔를 단 한 걸음 앞둔 이들은 “이 무대에 모든 걸 걸었다”며 지금까지의 여정과 마지막 무대에 임하는 절실한 마음을 숨

3

르노코리아, 연말 맞아 '르노 성수'서 고객 감사 콘서트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지난 12월 20일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고객 약 15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 고객 감사 콘서트 ‘캔들라이트 재즈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22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빛이 있는 곳에 르노가 함께 한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캔들라이트 재즈 콘서트는 수천 개의 촛불로 밝혀진 공간에서 펼쳐진 유명 샹송 아티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