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GS리테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08:20: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카카오(대표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과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는 전략이다.

 

▲ 사진=카카오

 

먼저,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구매한 뒤 전국 1만 7천여 개 GS25·GS THE FRESH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한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다.

 

선물하기 이용자들은 연계 서비스를 통해 선물하기에서 와인, 위스키, 칵테일, 전통주 등 5천여 종의 주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선물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상품 다양성과 구매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물하기의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주류 추천도 제공할 예정이다. 홈술·혼술 열풍과 함께 차별화된 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명절과 기념일에 특별한 주류를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취향·상황별 맞춤형 큐레이션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주류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상품 카테고리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이용자의 구매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어야 산다' 시즌2, 11월 6일 첫방...션·이영표·양세형·고한민 합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원조 마라톤 예능 MBN ‘뛰어야 산다’가 시즌2를 확정짓고 11월 안방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지난 4월 첫 방송돼 전국에 마라톤 열풍을 일으킨 MBN ‘뛰어야 산다’는 오는 11월 16일(일) 시즌2 첫 회를 방송한다. 시즌1이 초짜 러너들의 마라톤 도전기와 성장 스토리를 담아냈다면, 시즌2는 ‘최강 러닝 크루 대전’이라는 부제

2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최대 1.8조원 조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인도법인 지분 15%에 대한 공모가 밴드(범위)가 최소 1조7384억원에서 최대 1조8350억원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1일 밝혔다. 주당 공모가는 최소 1만7000원(1080루피)에서 최대 1만8000원(1140루피)이다. 처분 예정일자는 이달 13일이고, 최종 상장일은 이보다 하루 뒤인 오는 14일이다. LG전자는 인도증

3

'석삼플레이' 전소민, 이상엽 흰머리에 눈물 펑펑 "언제 이렇게 나이 먹었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전소민이 이상엽의 ‘흰머리’를 보고 눈물이 터진 후, 연신 눈물을 쏟는 ‘극F 모먼트’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30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8회에서는 충청남도 태안에서 네 번째 여행에 돌입한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작진과 더욱 쫄깃한 ‘더블업 게임’을 펼치며, 피 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