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오븐, '식품 인식 기능' 추가...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11:00:1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오븐'에 AI 비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을 선보인다. 

 

▲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오븐'에 AI 비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2일부터 제품 내부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 '뷰카메라' 비스포크 오븐(모델명: MC35A8899)을 대상으로 '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조리물을 넣고 도어를 닫으면 AI 비전 인식 기술이 간편식의 종류와 수량을 인식해 최적의 조리 알고리즘을 자동 설정해준다.

 

즉석밥과 냉동 피자·핫도그·돈카츠·크로아상 등 총 10여종의 식품을 인식할 수 있으며, 추후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비스포크 오븐은 오븐 고유의 기능은 물론, 에어프라이어, 그릴, 전자레인지 기능도 한 곳에서 모두 수행하는 올인원 제품으로, 홈 베이킹, 찜 요리, 건조·발효까지 가능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해 ▲조리 과정을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하고, 오븐의 모드·온도·시간을 원격으로 조정 가능한 '카메라 모니터링' ▲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해 적절한 조리값을 오븐으로 전송하는 '간편식 스캔쿡' ▲218가지 메뉴에 대한 레시피를 제공하는 '맞춤요리' 기능으로 맛있는 요리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식재료의 종류와 무게에 딱 맞춰 더욱 빠르고 균일하게 해동할 수 있는 '맞춤해동 플러스'가 적용됐다.

 

해동 가능한 식품이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생선·빵으로 확대되고 다진 고기와 조각닭 등 다양한 형태도 해동할 수 있으며, 중량 단위를 기존 100g에서 50g으로 세분화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오븐은 뛰어난 조리 성능에 연결성을 더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라며 "특히 AI 비전 인식 기술을 적용해 식품을 자동으로 파악하고 최적 조리 값을 제공하는 이번 업데이트 기능으로 차원이 다른 AI 조리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 ONE, 추석 맞아 참여형 이벤트·풍성한 혜택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 대상 참여형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원픽(ONE PICK)매치’는 일상 속 질문에 답하는 투표형 이벤트로, 참여 즉시 CJ ONE 포인트와 메가 MGC 커피 등 경품을 받을 수

2

SK쉴더스,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 복호화 기법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쉴더스는 자사 화이트 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가 최근 확산 중인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ArgonWiper)의 암호화·삭제 로직을 정밀 분석해 복호화(암호화된 데이터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도구를 공개하고, 해당 그룹의 공격패턴이 담긴 프로파일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기존에 사실상 복구가

3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전국 특성화고 학생 대상 ‘2025 한국관광통역안내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지난 1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5 관광 일자리 페스타’ 부대행사로 ‘2025 관광통역안내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미래의 관광통역안내사를 꿈꾸는 전국 특성화고 학생 20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싶은 한국문화'를 주제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