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팔로워 1100만 인플루언서 ‘미지우’의 토크쇼 ‘지우네’ 론칭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8 08:43:31
  • -
  • +
  • 인쇄
모바일TV ‘엘라이브’ 신규 프로그램 ‘지우네’, 인플루언서 ‘미지우’ 고정 출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 팔로워 1100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미지우’와 ‘토크쇼’ 형식의 모바일 생방송 ‘지우네’를 론칭한다.

 

▲ 롯데홈쇼핑이 23일 인플루언서 ‘미지우’와 모바일 생방송 ‘지우네’를 론칭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단순 상품 판매보다 재미와 소통을 강조하는 모바일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3월 롯데홈쇼핑이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론칭한 ‘찐텐찐템’은 ‘호캉스’, ‘헬스장 운동’ 등 쇼호스트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우네’는 ‘엘라이브’ 최초로 인플루언서가 고정 출연하는 토크쇼 방송이다. 향후, ‘팬덤’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젊은층 유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우네’는 오는 23일 첫선을 보인다. 매주 화요일 오후 8시부터 60분 동안 진행된다. ‘지금 우리의 플레이리스트’의 줄임말로 매주 새로운 주제를 정해 고객과 대화하는 것이 핵심 콘텐츠다. 직접적인 판매보다는 주제와 관련된 상품을 진행자 주변에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방식으로 소개한다. 첫 방송에서는 여행을 주제로 ‘미지우’가 MBTI별 여행지 추천, 사연 읽기 등 토크쇼를 진행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A.H.C 썬패치’ 등 여행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며, ‘미지우’의 자체 브랜드 ‘펀더멘탈’ 선글라스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2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도 지급한다.  

 

한편 ‘미지우(본명 정지우)’는 국내 SNS 인플루언서 중 최초로 팔로워 1천만 명을 달성했다. ‘미지우(패션)’, ‘니프니프(뷰티)’, ‘펀더멘탈(잡화)’ 등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업가이자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미지우’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 콘텐츠, 인기 상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