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스타일과 실용성 갖춘 여름 액세서리 ‘모자’ 트렌드 제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08:44: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여름 패션을 완성해주는 ‘모자’ 트렌드를 제안한다고 22일 밝혔다.

휴가와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에 모자는 뜨거운 햇볕을 막아주는 실용적 기능은 물론,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의 역할을 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여름 모자 트랜드를 선보인다[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올해도 소위 ‘벙거지 모자’로 불리는 버킷햇의 인기가 지속되며 기능성과 프린트 등이 더해져 아웃도어 활동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가장 대중적이고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볼캡은 밝은 에너지를 주는 컬러와 프린트를 입혀 화려하게 제안된다.

특히 최근에는 고프코어(gorpcore,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해 개성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의 인기로 정글 탐험할 때 쓸 법한 사파리햇이 사랑받는다. 동시에 또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밀짚모자인 라피아햇도 떠올랐다.
 

색감 있는 사파리햇으로 편안한 룩에 포인트를 주거나, 내추럴한 느낌의 라피아햇으로 청순한 무드를 낼 수 있다.

부드럽고 유연한 라피아 소재를 적용해 자연스럽게 모양이 잡히도록 했고, 탈부착할 수 있는 스트랩을 달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게 했다.

 

리본 디테일로 여성미를 강조한 라피아 선 바이저도 내놨다. 구호플러스의 선 바이저는 뒷면의 버튼 스트랩이 포인트가 되고, 일상부터 골프장, 휴양지에서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다.
 

또 전년에 이어 출시된 넓은 챙의 코튼 버킷햇은 리오더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다. 깊고 넓은 스타일로 햇볕을 가려주고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줘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한편 빈폴액세서리도 올여름 시즌, 라피아햇을 선보였다. 넓은 챙으로 햇볕 차단에 유용하고, 큰 리본과 빈폴의 ‘B’ 로고 금속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내외부에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양면 활용이 가능한 코튼 버킷햇과 가벼운 착용감이 돋보이는 나일론 브리머(brimmer, 챙이 넓은 모자)도 출시했다.

자크뮈스는 버킷햇 상품인 르 밥 아티쇼(Le Bob Artichaut)가 대표적인 사파리햇 스타일로 떠올라 국내외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에게 사랑받으면서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중이다.
 

르 밥 아티쇼는 '20년 봄여름 시즌에 첫 선을 보인 후 매 시즌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프린지 처리된 마감과 넓은 챙이 특징이다. 르 밥 아티쇼의 '23년 봄여름 시즌 판매율은 90%에 달한다.
 

또 뒷면에 리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버킷햇인 르 밥 가조(Le Bob Gadjo)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페이즐리 프린트를 적용한 디자인을 새로 내놔 유니크함을 더했다.

샌드사운드는 시그니처 볼캡 시리즈가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샌드사운드의 볼캡은 피팅감이 우수할 뿐 아니라, 매 시즌 테마가 되는 여행지의 키워드가 디자인에 반영돼 특별한 의미가 담겼다. 올해 출시된 볼캡 상품 중 주요 컬러는 초도 물량이 완판돼 리오더를 진행했다.
 

또 샌드사운드는 '23년 봄여름 시즌에 장꾸미(장난꾸러기 매력)가 느껴지는 캠프캡을 새롭게 출시했다. 납작하고 짧은 앞챙이 적용된 캠프캡은 볼캡이 어울리지 않는 넓은 얼굴형에게도 적합하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카치온 소재와 빈티지한 비건 레더 소재를 접목해 펑키하면서 레트로한 무드를 더했다.

신미경 신사업개발팀 프로는 “샌드사운드의 모자는 우수한 핏감과 의미 있는 디자인으로 베스트 셀링 품목으로 부상했고,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핑크, 오렌지 등 화사한 컬러 위주로 판매가 좋다”라며, “올여름에는 휴양지 패션의 마무리로 볼캡이나 캠프캡을 착용해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해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안하는 여름 모자 아이템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및 전국 구호플러스/빈폴액세서리/자크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2만명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9월 12일부터 서교동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맛의 해커, 리아’가 지난 28일까지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루프탑 공간에서는 인디밴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MZ세대 고객을 비롯해 주말 나들이객

2

이랜드 스파오, 하남시 소외 가정에 웜테크 500장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하남시와 함께 '웜테크 기부' 캠페인을 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스파오는 지난 9월 5일 스파오 스타필드 하남점 오픈을 기념해 출시한 '하남이&방울이' 콜라보 티셔츠 수익금으로 웜테크 500장을 마련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준비된

3

창고43, 추석맞이 ‘창고스페셜’ 증정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방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창고43 매장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창고43의 대표 메뉴인 ‘창고스페셜(150g)’을 무료로 즐길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