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오뚜기 협업 '고소한 참기름 식빵'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09:18:08
  • -
  • +
  • 인쇄
활용도 높은 식사빵 인기에 진한 참기름 풍미 살린 '고소한 참기름 식빵' 개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신세계푸드가 오뚜기와 손잡고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한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밥 대신 빵을 식사로 즐기고 있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외식물가 부담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의 식사빵을 구입해 집에서 직접 샌드위치, 토스트 등을 만드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신세계푸드가 오뚜기와 손잡고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사진=신세계푸드]

특히 에어프라이어, 미니 오븐 등 가정용 조리가전이 대중화되고, 각 베이커리 브랜드마다 다양한 종류의 식사빵을 출시하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오뚜기와 협업해 국내 대표 참기름인 오뚜기의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한 식빵을 선보인 것이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참기름을 식빵 반죽에 넣어 참기름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빵의 조화가 특징이다. 

 

또한 통참깨를 함께 사용해 씹을 수록 참깨 특유의 고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달걀, 햄, 채소 등을 활용해 샌드위치나 토스트로 만들어 먹으면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또한 오뚜기의 ‘고소한 참기름’ 제품을 연상케하는 패키지에 적용해 레트로한 느낌을 살렸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사빵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소비자 입맛 또한 다양화, 세분화 되는 것에 주목해 참기름을 접목한 이색 식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맛뿐 아니라 먹는 재미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몽드,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 ‘리코’ 통해 유럽 8개국 동시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북유럽 최대 뷰티 리테일러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마몽드는 지난 9월 27일 리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독일·네덜란드·폴란드·오스트리아 등 5개국 온라인 채널에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리코 채널 역사

2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5년 KYWA 컨소시엄사업 교육수료자 우수사례 선정 공모전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키와(KYWA)’) 공동훈련센터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교육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9월 20일까지 컨소시엄사업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는 인공지능(AI)

3

카카오, '카나나' 앱 신규 업데이트…"탭 형태로 UX 개편 및 스페셜 AI 메이트 신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베타 서비스로 운영중인 ‘카나나(Kanana)’ 앱 서비스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카나나 앱은 그룹 인공지능(AI) 메이트 ‘카나’, 개인 AI 메이트 ‘나나’와 대화를 나누며 친구처럼 AI를 경험할 수 있는 실험을 지속해왔다.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약 4개월 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기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