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설탕 무첨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액티비아 화이트' 눈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09:23:59
  • -
  • +
  • 인쇄
음료업계, 여름철 건강 관리하는 먹거리 '루틴러'를 위한 제품 선보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한 무력감을 극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가는 ‘루틴러’가 떠오르고 있다. 운동, 식단, 일기, 소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반복적인 습관을 만들며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자 함이다.

그중에서도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더위로 지친 몸을 달래거나 건강 관리를 돕는 먹거리 루틴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아침이나 늦은 저녁, 간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설탕 무첨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액티비아 화이트'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사진=풀무원다논]

아침이나 운동 전후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요거트를 찾는다면 ‘액티비아 화이트’가 제격이다.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액티비아(ACTIVIA)의 ‘액티비아 화이트’ 는 설탕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요거트 제품이다. 담백함이 살아 있는 요거트 본연의 깔끔한 맛으로 그래놀라, 시리얼, 과일 등과도 잘 어우러져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함유하고 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제품은 떠먹는 타입과 마시는 타입 2종으로 선보여 취향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기 좋다. 두 제품 모두 당류 2g으로, ‘화이트 컵(80g)’은 50kcal, ‘화이트 병(130ml)’은 80kcal로 당과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입이 심심한 늦은 오후에 즐기기 좋은 음료나 간식 제품들도 눈에 띈다. 청정원의 '홍초' 신제품 2종은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특히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홍초 푸룬'은 100㎉당 식이섬유 함유량이 3g으로 높은 편으로,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건강 음료로 즐기거나 그릭요거트, 견과류 등과 곁들여 푸룬 요거트볼로 먹을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생수나 탄산수에 희석해 시원한 레몬에이드나 얼음을 넣은 위스키에 섞어 레몬라임 하이볼로 즐길 수 있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액티브바는 일동후디스의 특장점인 산양유단백 등 7대 단백질 12g(달걀 2개분)을 함유한 고단백 에너지바로 일상 속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파우더를 퍼핑한 '하이뮨 프로틴 볼'을 함유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또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9종이 모두 함유된 완전단백질 제품으로 근육 합성에 필요한 류신을 포함 BCAA 2000mg를 함유했다. 휴대가 용이해 운동 전후 및 외부활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밤잠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들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제로’는 제로 슈거·제로 카페인 음료다. 코카-콜라의 짜릿함은 그대로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는 물론 제로 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스카페는 재사용이 용이한 유리병 패키지에 담긴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90+10g’을 선보였다. 갓 갈아낸 아라비카 원두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담은 ‘네스카페 수프리모’의 디카페인 제품이다. 물로만 카페인을 추출하는 ‘워터 디카페인’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원두인 아라비카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은 살리고 카페인 함량만 낮췄다. 패키지 용기는 재사용이 가능한 유리병 타입으로, 커피를 다 마신 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