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SK에코엔지니어링, 올해 봉사시간 2만 시간 돌파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08 09:44:10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SK에코플랜트 구성원 누적 봉사활동 시간이 올해 2만 시간을 돌파했다.

 

SK에코플랜트는 자회사 SK에코엔지니어링과 진행한 봉사활동이 지난달까지 총 2만2247시간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누적 봉사활동 2만 시간을 돌파했다. [사진=SK에코플랜트]

봉사활동에 참여한 인원은 3천명을 넘어섰다. 총 3244명으로 해외나 특수 현장직, 휴직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구성원을 제외한 대부분이 올해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여한 구성원 1인당 평균 약 7시간의 봉사활동을 한 셈이다.

올해 SK에코플랜트의 봉사활동은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환경과 사회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기획했다. 대표적으로 도심 속 자연생태계 보호를 위한 'EM흙공 던지기', '청계천 유해식물제거', '종로구 볼런투어' 활동이다.

EM흙공 던지기는 황토에 유용미생물 발효액을 반죽한 공모양의 EM흙공을 하천 바닥에 던져 수중 퇴적된 오염물질을 분해하고 악취를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청계천 주변 플로깅 및 유해식물 제거 활동도 매달 실시했다. 유해식물 제거는 다른 식물에 해를 끼쳐 생태계의 균형을 어지럽히는 환삼덩굴, 가시박 등을 제거해 녹지들이 올바르게 조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다. 

매주 금요일에는 본사 사옥 주변 플로깅 활동인 '볼런투어'도 진행한다. 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가(Tour)를 함께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구성원들이 직접 팀 혹은 동료 구성원과 단체 신청을 하면 함께 회사 주변 지역을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수거해올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구성원은 "외부 봉사활동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워져 아쉬웠는데 3년만에 대면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매달 구성원들과 생태계를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워갈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며 소감을 말했다.

지역 아동양육시설 선덕원과 인연을 맺은 이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달 아이들을 위한 구성원 봉사단을 선발해 학습도우미, 생일파티 등을 꾸미고 있으며 어린이날과 추석에는 갯벌체험 여행, 송편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좋은 추억을 쌓고 있다.

활동을 실천할 때마다 별도 기부금을 적립한다. 구성원이 봉사활동 1회 실천 완료 시 회사에서 사회적가치 기부금 1000원을 적립하는 형태다. 적립된 기부금은 구성원 투표를 통해 선정된 기부처에 기부를 진행한다. 현재까지 총 8558만원이 적립됐으며 올해는 지역 아동양육시설 선덕원 아이들의 이동 편의를 위한 차량 구매 지원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추진 담당임원은 "자칫 소소할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환경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생활습관을 바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하나의 사회문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센타이어, 지역 상생 철학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와 공존 및 공생 가치 추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기부나 단발성 활동을 넘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장기적 상생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부산·경남 지역사회와 상생 강

2

G마켓, 22일 단 하루 '오뚜기' 제품에 연중 최대 혜택 '올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원데이 브랜드 프로모션 ‘올인’ 오뚜기 편을 열고, 하루 동안 다양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오뚜기 인기 제품 1900원 릴레이 선착순 판매, 신제품 단독선런칭, 사은품 증정 등이 대표적이다. 22일 G마켓에 따르면 먼저, 오뚜기 인기 제품을 1,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한다. 10시부터 22시까지 시간대 별

3

조현범식 상생, 헝가리까지 번졌다… 한국타이어, 헝가리서 타이어 2.8만개 기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강조해온 상생·지역밀착형 ESG 경영이 글로벌 현장에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이 올해도 대표 CSR 프로그램인 ‘타이어 기부 프로젝트’를 가동하며 현지 사회 인프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조 회장은 핵심 사업역량인 ‘이동성(Mobility)’을 사회적 가치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