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 부동산등기 기초 실무 과정 국비지원 수강 진행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52:2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부동산 매매 시 등기이전이라는 소유권 이전 절차를 거칠 수밖에 없어, 최근 많은 이들이 법무사 수수료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부동산 셀프등기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셀프등기를 준비하는 일반인 및 법률 직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등기 기초 실무 과정을 국비지원 과정으로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 <사진=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

 

부동산등기 기초실무 과정의 주된 내용은 부동산등기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등기신청서 및 첨부정보와 각종 공과금(취득세 등)에 대해 학습하여 부동산등기의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며, 부동산등기 업무에서의 대표적 사례로 소유권 이전등기(매매, 증여, 상속)와 설정 등기(전세권, 근저당권), 표시변경등기에 대해 신청서, 첨부 정보, 등기비용, 등기례 등을 상세히 학습함으로써 기본기를 탄탄히 익힐 수 있다.

 

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의 강의는 수강 대상에 맞는 눈높이 강의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이해가 쉽고, 본 수강 기간 내 수료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90일간 복습 기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육을 신청하면 충분한 기간 동안 학습이 가능하다.

 

중앙법률원격평생교육원의 국비지원 과정은 재직자 대상 강의로 실업자는 수강이 불가하며, 매주 금요일마다 개강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신청하면 신청일 금요일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2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25'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에셋 ETF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혁신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시장 선두 주자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구성된 세 개

3

노랑풍선 ‘옐로LIVE’, 코타키나발루 특집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황홀한 석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천상의 휴양지’로 불리는 인기 여행지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