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JTBC '셰프들의 치킨 전쟁'서 교촌필방 대표 메뉴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8 09:56:5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 3라운드 2차전 미션 공개를 앞두고 '교촌필방'의 대표 메뉴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 6화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 6인의 수제자들이 이태원의 교촌 플래그십 매장 교촌필방을 방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 6화 [이미지=교촌에프앤비]

 

이날 교촌필방에 들어선 수제자 6인은 외관에 이어 내부 치맥바와 붓 등 문방사우 콘셉트로 꾸며진 인테리어를 둘러봤다.

자리에 앉은 수제자 6인은 교촌필방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필방 스페셜 치킨', '본초 치킨', '꾸븐 떡볶이'를 시식하며 닭싸움 미션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

이번 3라운드 2차전 미션은 'K-마스터 치킨'으로 한국의 요리 장인들이 내놓은 메뉴에서 영감을 얻어 세계인이 감동할 만한 치킨을 완성하는 것.

특히 중식의 대가로 알려진 이연복 셰프팀의 왕병호 수제자는 대표 메뉴를 시식하며 '꿀치킨(허니시리즈)을 서구화한 맛'이라며 K-마스터 치킨 개발을 위한 영감을 얻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치킨에 떡볶이와 어묵을 올려 먹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떡과 어묵, 새우 등을 치킨과 함께 조합한 메뉴를 개발해 평가자들의 찬사를 얻어냈다.

이에 더해 왕병호 수제자의 라이벌인 장도 수제자는 메밀 장인의 메밀을 활용하여 중국식 치킨 메밀 춘권을 만들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필방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은 재료 간의 궁합과 조화가 돋보이는 특별 메뉴로 이번 미션과도 연관돼 있다"며 "교촌치킨은 앞으로도 세계인을 감동시킬 새로운 K-치킨을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