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10:03:30
  • -
  • +
  • 인쇄
정수기 25년 연속, 공기청정기 21년 연속, 비데 21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 2000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 아이콘 얼음정수기.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각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21년 연속, 비데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강조했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 서비스 경쟁력과 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로 18cm의 작은 크기로 주방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게 코웨이 설명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초소형 사이즈와 혁신 성능,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겸비하기 위해 기술력 강화에 집중한 결과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 일상생활을 윤택하게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며 글로벌 라이프 솔루션 브랜드 리더십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쇼 RWA 프로젝트 공개… 브라질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하는 무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내놓았다. 바로 ‘호나우지뉴 쇼’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브라질 축구 경기 RWA 프로젝트다. 오는 2025년 11월 9일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브라질 대 스위스 경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투자 상품이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전례

2

국회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메기경제=전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문대림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빌리티학회(회장 정구민 국민대 교수), 국제e-모빌리티엑스포(회장 김대환), 한국수소연합(회장 김재홍) 등이 주관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가 지난 9월 3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친환경 기술 개발 지원 국제 표준 및 규제

3

안호영 환노위원장, “건설현장 안전·노동 문제 해결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안호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설협회 회장 및 임원진 20여 명과 함께 안전 · 노동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한승구 회장 , 회원부회장 , 시도회장 등 20 여 명이 참석해 건설업계의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