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 노필터와 함께 청소년 눈높이 안전 가이드라인 제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0:23:0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김창욱)가 청소년들의 안전한 온라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맞춤형 안전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 이미지=네이버제트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청소년 안전 전문 기관 노필터와 함께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노필터는 아동 성범죄 필터링 기술을 개발하는 쏜(Thorn)의 디지털 안전 연합체로, 지난 8월 네이버제트와 아동·청소년의 안전 대처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공개된 청소년 안전 가이드는 노필터와 공식 파트너십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협업 콘텐츠이다.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는 5가지의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마주치는 위험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제페토에서 제공하는 안전 도구를 설명하는 ‘제페토 안전 소개’ ▲ 온라인 그루밍 예방법에 대한 ‘새로운 친구 사귀기’ ▲여러 플랫폼을 넘나들며 온라인 관계를 확장할 때 벌어지는 문제를 안내하는 ‘플랫폼 호핑 리스크’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는 어린 사용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작성됐다. 이를 위해, 네이버제트는 ▲노필터 ▲미국 청소년 혁신 위원회와 온라인 안전 워크숍을 개최해, 미국 청소년들로부터 제페토의 안전 가이드에 대한 개선점을 취합했고 이번 가이드에 녹였다. 

 

노준영 네이버제트 글로벌 어페어 부문 리드는 “제페토는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이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적극 마련해왔다”라며 “이번 노필터와 함께 준비한 청소년 안전 가이드라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제페토에서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지난해 영업이익 1조8425억…전년 대비 4.6%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글로벌 연결 기준 매출 21조2022억 원, 영업이익 1조8425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타이어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9.6% 증가한 10조3186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 매출 10조 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1조6843억 원을 기록했다

2

SPC삼립 “내일부터 B2B 공급 재개”…대체 생산 가동 예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경기 시흥시 시화공장 화재와 관련해 주요 거래처에 대한 제품 공급을 조만간 재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SPC삼립은 4일 입장문을 통해 “햄버거 업체 등 B2B(기업간 거래) 거래처를 대상으로 내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 공급을 재개할 예정”이라며 “공급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생산 체계를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3

롯데칠성, K-음료 타고 날았다…해외 영업이익 42% 급증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글로벌 부문에서 영업이익 67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2.1% 증가한 성적을 거뒀다. 매출은 1조5344억원으로 전년 대비 9.5% 성장했다. 필리핀·파키스탄·미얀마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필리핀 법인인 'PCPPI(Pepsi Cola Products Philippines In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