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코너 닐랜드 신임 대표 선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7 10:39: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주류 기업 디아지오가 코너 닐랜드 현 디아지오 인도양 총괄 겸 세이셸 대표를 디아지오코리아의 새로운 대표로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


닐랜드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해 7월 윈저글로벌과 별도 법인으로 분사 후 출범시킨 인터내셔널 스피릿&비어 (IS&B) 비즈니스를 이끌 예정이다.
 

▲ 코너 닐랜드 신임 대표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전임자인 댄 해밀턴 대표는 오는 10월 1일부로 디아지오코리아를 떠나 디아지오 호주로 자리를 옮긴다. 그는 한국에서의 대표 임기 동안 IS&B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성장을 가속화 했다는 평을 받는다. 아시아 최초로 기네스 콜드 브루를 국내에 론칭하기도 했다.

닐랜드 대표는 2005년 디아지오 입사 후 아일랜드와 유럽에서 영업‧커머셜‧이노베이션 등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거치며 주류 업계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또한 기네스 글로벌 브랜드팀의 커머셜 디렉터로 근무할 당시 한국의 주요 프로젝트와 캠페인을 진행하며 한국과도 긴밀히 협력한 바 있다.

아울러 그는 디아지오 세이셸 대표 및 인도양 총괄로서 세이셸에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아프리카의 가장 큰 스카치위스키 시장 중 하나인 아프리카 레위니옹 지역에서 위스키 점유율을 늘리는 등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존 오키프 디아지오 아시아태평양, 글로벌 트래블, 인도 사장은 "댄 해밀턴 대표는 한국 비즈니스의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