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고객 초청 행사 '2024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0:46:0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지난 30일 고객 초청 행사 ‘2024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Trend Insight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는 아워홈 식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식음 시장 주요 트렌드를 공유하고 식음사업자 맞춤형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인 OHFOD 컨설팅 및 제품, 메뉴 등을 선보이는 행사로서, 고객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워홈 마곡식품연구센터 지수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고객사 대표를 비롯해 임원, 실무진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아워홈, 고객 초청 행사 '2024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 개최

첫 번째 순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2024년 주요 트렌드를 미리 살펴보는 강연을 진행했다. 연사로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공동 저자인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전미영 교수가 나섰다. ‘2024 트렌드 코리아’의 내용을 기반으로 MZ소비심리와 소비 전망, 시장 변화 등 식품·외식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인사이트를 짚어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아워홈의 급·외식, 식재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설계한 ‘OHFOD(Operation, Hygiene, Food, Order made, Design space) 컨설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워홈의 컨설팅을 통한 사업 성공 사례와 함께 외식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작업 효율 방안, 푸드테크 및 디지털 플랫폼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또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인더박스’를 비롯한 개인맞춤형 건강 관리서비스 ‘캘리스랩’ 등 현재 식음 업계 주요 트렌드인 간편식, 헬스케어를 겨냥해 개발된 메뉴를 시연했다.

이 밖에도 마곡식품연구센터 투어와 만찬을 열었으며, 행사 말미에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여 연말 행사 분위기를 한껏 더했다.

이상현 아워홈 TFS사업부장은 “오랜 업력을 통해 축적해온 식음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시장 트렌드를 정교하게 분석해, B2C 및 B2B 영역 전반에 걸쳐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국내 식음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2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3

BBQ, 美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의 BBQ 치킨이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 Yelp(이하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2004년 설립된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웹과 모바일을 합산해 월간 약 1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