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KT와 'DX 기반 토탈인테리어' 구축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11 10:55:3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KT와 '디지털혁신(DX) 기반 토탈인테리어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송파구 KT 송파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과 박정준 KT 기업고객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현대리바트 리바트토탈 매장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리바트 집테리어 X 지니에어’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리바트]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가구·인테리어와 통신 플랫폼을 융합한 신사업 추진 ▲양사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통한 공동 영업 협력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미래 DX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리바트와 KT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산소 발생 및 환기 시스템을 갖춘 '리바트 집테리어 X 지니에어' 사업을 우선 진행한다.

이 사업을 통해 현대리바트는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에 KT의 AI 실내공기질 최적화 복합관제 DX 플랫폼을 결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리바트토탈' 강남·수원 전시장 내 설악산 수준의 청정 산소를 경험할 수 있는 리바트 집테리어 X 지니에어 체험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 개발해 미래 인테리어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베러먼데이커피, 가을 신메뉴 5종 출시…지역 특산물·건강 간식으로 가맹 매출 견인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베러먼데이커피(이하 먼데이커피)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고 9월 2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경북 청송 사과를 활용한 상큼한 음료 3종, △국물 맛이 살아있는 컵떡볶이, △허닭 닭가슴살 소시지를 활용한 핫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먼데이커피는 최근 소비자 수요가 커지고 있는 ‘지역 특산

2

'뛰어야 산다' 시즌2, 11월 6일 첫방...션·이영표·양세형·고한민 합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원조 마라톤 예능 MBN ‘뛰어야 산다’가 시즌2를 확정짓고 11월 안방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지난 4월 첫 방송돼 전국에 마라톤 열풍을 일으킨 MBN ‘뛰어야 산다’는 오는 11월 16일(일) 시즌2 첫 회를 방송한다. 시즌1이 초짜 러너들의 마라톤 도전기와 성장 스토리를 담아냈다면, 시즌2는 ‘최강 러닝 크루 대전’이라는 부제

3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최대 1.8조원 조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인도법인 지분 15%에 대한 공모가 밴드(범위)가 최소 1조7384억원에서 최대 1조8350억원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1일 밝혔다. 주당 공모가는 최소 1만7000원(1080루피)에서 최대 1만8000원(1140루피)이다. 처분 예정일자는 이달 13일이고, 최종 상장일은 이보다 하루 뒤인 오는 14일이다. LG전자는 인도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