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28 11:33: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행사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 [이미지=롯데웰푸드]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이보다 앞서 지난 2021년 7월 전 직원의 ESG 인식 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이는 업무 동안 사용되는 종이컵이나 플라스틱 컵, 물티슈 등의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를 배포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환경 보호를 지속해서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에 판촉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현업과 연계해 마트‧슈퍼에서 버려지기 쉬운 판촉물과 진열 집기 등을 재활용하는 ‘판촉물 Re-Life 활동’도 지난 2021년 5월부터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들과 함께 일상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