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전 지점으로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9 11:37:1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올리브영이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한다.


CJ올리브영은 30여 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던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도 전국 약 1300개 매장으로 전격 확대해 상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 CJ올리브영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 참여 방법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그간 전국 30여 개 주요 매장에서만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운영해왔다. 이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의 라벨을 제거하고 씻어서 가까운 매장에 가져다주면 된다.

CJ올리브영 구매 제품이 아니더라도 재활용이 가능하면 모두 수거한다. 공병을 가져온 고객은 한정판 캐릭터 스티커 등을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영은 이같이 수거한 공병을 재질별로 구분해 처리 과정을 거친 뒤 새로운 화장품 용기나 가전제품, 건축자재 등으로 재활용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클린 뷰티를 통해 화장품업계에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한 만큼 이를 다양한 가치 실천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올리브영이 주축이 돼 뷰티사이클 같은 다양한 가치 실천 활동에 앞장서는 한편 중소 클린 뷰티 브랜드의 가치 실천 활동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마, 대표 헤리티지 킹의 20번째 에디션 ‘킹20‘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대표적인 헤리티지 축구화를 한층 더 진화시킨 사일로 축구화 ‘킹20(KING 2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푸마 KING 사일로 대표 선수이자, 올해 K리그 최고의 선수로써 MVP를 수상한 이동경과 함께 한 화보도 공개했다. ‘킹(KING)’은 오랜 시간 축구와 함께 해 온 푸마의 헤리

2

신세계V, 메리 캘린더(MERRY CALENDAR) 행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SHINSEGAE V)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하루에 하나씩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판 어드벤트 캘린더’ 메리 캘린더(MERRY CALENDAR) 행사를 진행한다.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날짜

3

깨끗한나라,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18일 청주시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깨끗한나라 청주공장은 지난 2018년 청주시와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협약을 체결한 이후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