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민주, 튀르키예 강진 애도...여야 정치권, 피해복구 지원 뜻 모아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3:33:28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7일 여야는 강진으로 인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한 목소리로 애도를 표했다.

 

▲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튀르키예에 애도와 위로를 전하며 "우리 정부도 신속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 외교부는 우리 교민 피해 상황을 가능한 한 빨리 파악하고 적절한 지원책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튀르키예는 우리의 형제 국가"라며 "당과 정부는 현지 상황을 고려한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지진 희생자와 큰 충격과 비통에 잠겨 계실 유가족께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냉혹한 자연재해 앞에 절망에 빠진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 대한 지원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민주당은 국회 차원에서 피해 복구 지원을 신속히 논의해 하루빨리 지원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랑 정의당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들의 쾌유와 실종자들이 한시 빨리 구조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7일 페이스북에 "희생자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 큰 충격과 슬픔을 겪고 있는 우리의 형제국가 튀르키예와 이웃 시리아 국민들께 한없는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고 적었다.
 

이어서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라며 "피해 지역의 조속한 구조와 복구, 재건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구세군에 성금 1억5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빌딩에서 구세군 자선냄비에 성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성금을 전달해 온 현대해상은 올해 성금 1억5000만원을 포함해 41억5000만원의 누적 성금을 기록, 변함없이 구세군의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현대해상

2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분야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실증 지원, AI 스타트업 투자 검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3

미래에셋증권,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A 획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Leadership A’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DP는 글로벌 금융기관과 투자자가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검토할 때 활용하는 대표적인 평가다. 기업이 제출한 기후전략, 배출량 관리, 기후리스크 대응 수준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