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흰 지팡이의 날'에 점자 패키지 빼빼로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24 12:40: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점자 표기를 적용한 '빼빼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올해로 44회를 맞은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점자 표기 아몬드 빼빼로 4000개를 지난 21일 서울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한 흰 지팡이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연합회에 후원했다.
 

▲ 점자 적용한 아몬드 빼빼로 [이미지=롯데웰푸드]

 

흰 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인 관심과 배려를 끌어내기 위해 매년 10월 15일로 지정한 날이다.

이번 롯데웰푸드가 후원한 제품은 전면 상단에 '빼빼로 아몬드'가, 하단에는 '빼빼로로 마음을 나누세요'가 각각 점자로 적혀있다. 측면에도 '빼빼로 아몬드'가 점자로 새겨졌다.

점자 빼빼로는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기도 했다. 제품의 로고 등 다른 요소를 최소화하고 점자의 위치를 효율적으로 배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롯데웰푸드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2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3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