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메가존클라우드, AI·인프라 사업 확대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03 13:35:4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카페24가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잡고 AI 인프라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AI 서비스 교류 확대 및 클라우드 서비스 시너지 영역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카페24]

 

이번 전략적 제휴에는 기술·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고 양사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양사는 ▲핵심 서비스 생태계 교류를 위한 실무 작업 구축 ▲AI 서비스 도입 협업 모델 구축 등 AI 인프라 교류 ▲클라우드 시너지 영역 발굴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력 체결을 통해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서비스 교류 영역을 검토하는 등 고객 관리와 파트너 육성·발굴 부문에서도 상승효과를 내기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사는 규모‧업종을 불문한 다양한 기업에 맞춤형 클라우드·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 내 시너지를 확대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 대상 다양한 인프라·AI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 가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와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제휴는 AI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양사의 이번 협력은 창업자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소외된 이웃에 5억 원 상당 헬스케어 가전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KB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동행’을 통해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라젬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KBS 대표 프로그램인 ‘동행’에 출연한 저소득·중증 질환 가족의 건강 증진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2022년부터 올해까지 90여 가정에 척추관리 의료기기 등

2

오늘의집 북촌, ‘산타의 집’으로 변신… 크리스마스 시즌 특별 전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쇼룸 ‘오늘의집 북촌’에서 오는 28일까지 ‘산타의 집’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잠시 자리를 비운 산타의 집’을 컨셉으로 1층 공간 전체를 산타의 거실, 다이닝룸 등으로 꾸몄다. ‘산타의 집’에서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와 홈파티를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한자리에서

3

우리금융, CDP 평가 리더십 등급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비영리기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주관하는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 부문 평가에 올해 처음 참여해, 총 4개 등급 중 최상위에 해당하는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