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상생 부스 운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3:40:3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축제인 ‘소상공인대회’에 대표 상생 플랫폼 기업으로 참여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금일(3일)부터 이틀 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여해 상생활동 홍보와 함께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및 현장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배민,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상생 부스 운영


소상공인대회는 매년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이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소상공인 사장님 및 일반 방문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행사에 소상공인 상생 관련 대표 플랫폼사로 선정돼 행사장인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내에 별도 부스인 ‘우아한형제들 상생동행관(이하 상생 부스)’을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소상공인 1,000억 대출 기금 조성을 비롯해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 등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한 배민의 다양한 상생활동 및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배민 상생 부스를 방문하는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1:1 노무 컨설팅도 제공한다.

부스 방문객 및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상생 부스에 마련된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코너에서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배민문방구 용품을 증정한다.

또, ‘배민외식업광장(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 제공)’과 ‘배민상회(종합 식자재몰 플랫폼)’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한 사장님들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현장에서 제공되는 퀴즈 문제를 맞추면 선착순 400명에게 배민상회 샘플세트와 ‘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책자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배민상회 샘플세트는 배민상회 PB상품 가운데 사장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비닐봉투, 스티커, 물티슈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금일(3일)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서는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한 플랫폼 기업 4개사(우아한형제들, 네이버, 카카오, 11번가)와 소상공인 대표 업종별 협단체 4개(대한제과협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사업 성장 등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한다.

한편,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쿠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부터 조리로봇, 서빙로봇 등 최근 외식업계 스마트기술 트렌드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관이 운영된다. 또 전국팔도 우수 소상공인 제품 판매 코너,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국내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축제인 소상공인대회에 대표 상생 플랫폼 기업으로 참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서, 상생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