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발상 생존골프 노하우 담은 '너나 잘 치셔요' 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7 13:42:4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30년 구력 아마 골퍼의 역발상 생존골프 노하우를 담은 책 '너나 잘 치셔요(저자 석종대)'가 출간됐다.

 

▲ 신간 '너나 잘 치셔요' 표지 [이미지=해요미디어]


저자는 연습을 도통 안 하면서 잘 치기를 바라는 아마 골퍼들에게 '뻔뻔한 희망'을 주는 책이라고 소개한다.

이 책의 목적은 바로 연습 없이도 일정한 점수 이상을 유지하는 요령을 알려줌으로써 누구나 부담 없이 골프를 즐기게 하려는 것.

이 책은 거창한 이론이나 실기를 다루는 대신, 중요하지만 놓치기 쉬운 실전 팁과 마인드 컨트롤 요령을 담았다.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에는 크게 4가지 팁이 담겨 있다. 1부는 점수 얻는 실전골프 팁, 2부는 사람 얻는 비즈니스골프 팁, 3부는 라운드 전후 챙길 것과 피할 것, 마지막 4부는 장비 제대로 쓰는 법이다.

저자는 "아마들에게 자세와 연습 강조해봤자 스트레스만 받는다"며 "차라리 연습 안 하고도 타수 잃지 않는 요령을 익히는 게 낫다"고 귀뜸한다.

또 "점수를 얻는 자가 이기는 게 아니라 사람을 얻는 자가 진정한 승리자"라며 "그래서 골프는 곧 인생"이라고 말한다.

저자 석종대는 일요신문, 시사저널, 한국경제신문, 일요시사 등을 거쳐 현재 뉴스포스트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