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배차‧라우팅 최적화 사업실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4 14:06: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4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에 위밋모빌리티가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에 최종 선정된 모빌리티 테크 스타트업 위밋모빌리티는 라스트마일 물류 프로세스에 약 20% 이상의 물류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물류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전환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 각사 CI

 

위밋모빌리티와 함께 선정된 물류 로봇 솔루션 스타트업 플로틱은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입출고 자동화를 목표로 자율주행 로봇과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양사 모두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발굴하고자 했던 '스마트 물류 기술 분야', '택배‧라스트마일 혁신분야', '친환경 물류 서비스 분야'의 유망 기업이므로 최상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했다.

특히 위밋모빌리티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경기도 고양시의 롯데글로벌로지스 MFC 운영에 루티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고양 MFC를 기반으로 지역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주문받아 당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 또 루티를 활용함으로써 출고 작업 및 배송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향후 무인 로봇 배송과도 연계하여 라스트마일 배송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운영하는 택배 서비스 관련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정확한 배송 예정 시간을 산출하는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위밋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자사의 솔루션을 검증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라스트마일 물류에서의 루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