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마크컴퍼니, '2023 울마크 프라이즈' 기념 영상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28 14:43: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울마크 컴퍼니가 시각예술의 선구자이자 퍼포먼스 아트의 대가인 조안 조나스와 협업해 2023 울마크 프라이즈(IWP)의 기념 영상 '다이얼로그'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화는 창조적인 과정의 열쇠'라는 주제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울마크 컴퍼니가 패션 어워드를 통해 디자인 인재와 패션 업계 간 대화를 구축한다는 취지 등을 담았다.
 

▲ [사진=울마크컴퍼니]

 

조안 조나스는 비디오‧공연‧설치 매체를 결합한 최초의 예술가다. 지난 반세기 동안 예술계에 많은 영향력을 끼쳐온 상징적인 예술가라는 평을 받는다. 특히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에 했던 실험은 많은 현대 미술 장르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조안 조나스의 가장 대표적인 연기 중 하나인 '딜레이 딜레이'(1972년 작)를 현대적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영상 속에서 배우 테일러 페이지와 뮤지션인 로일 카너를 비롯한 젊은 아티스트들은 상징적인 소품과 함께 프랑스 마르세유 해안에서 조안 조나스와 예상치 못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조안 조나스는 울마크 컴퍼니와의 협업에 대해 "울마크 컴퍼니가 프랑스 마르세유 해안에서 작품 일부를 재연하고 이번 작품이 젊은 사람들에 의해 변형될 것이라는 사실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울마크 프라이즈는 칼 라거펠트, 이브 생 로랑, 조르지오 아르마니, 도나 카렌, 랄프 로렌 등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들에게 상을 수여해온 유서 깊은 패션 어워드다. 올해 울마크 프라이즈 최종 우승자는 내달 15일 파리에서 열리는 울마크 프라이즈 파이널 행사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 예선 개최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6)’의 양국 온라인 예선전을 오는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6’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최정상급 유저들이 실력을 겨루고 교류하는 공식 라이벌전이다.컴투스는 지난 12

2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한국·대만 출시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이 오는 7일 오후 8시부터 한국·대만에서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를 시작한다.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NC)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종의

3

HK이노엔,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 대상…ISO 통합 운영 성과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이 한국준법진흥원(KCI)이 주관한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Compliance & Ethics Leaders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6일 HK이노엔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업 내 윤리·준법 가치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킨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