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판촉 활동 전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5 14:45:17
  • -
  • +
  • 인쇄
도미노피자, 세븐일레븐, GS리테일 국가유공자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유통업계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등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 도미노피자 히어로즈 데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도미노피자]

 

먼저 도미노피자는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국가유공자 및 유족을 대상으로 피자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히어로즈데이’는 경찰, 의료인, 독립유공자 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오는 6일 하루 동안 진행하는 ‘히어로즈데이’는 오프라인 포장 주문 시 국가유공자증 또는 국가유공자 유족증을 통한 신분 확인 후 피자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회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신한카드와 함께 ‘6·25전쟁 참전 22개국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를 새긴 도시락 2종을 지난 1일 선보였다. 이 신제품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유엔(UN) 회원국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국가보훈처에서 제작한 정전 70주년 공식 브랜드 ‘어메이징 70’ 로고도 새겼다.

 

신제품 2종은 △신선한쌈밥도시락 △신선한열무참치비빔밥 총 2종으로 ‘신선한쌈밥도시락’은 신선한 쌈채소와 어울리는 제육볶음, 오리훈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신선한열무참치비빔밥’은 열무김치와 적채, 로메인, 참치 등을 넣어 고소한 맛이 매력이다.

 

2019년부터 현충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도 눈에 띈다. GS리테일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서울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을 비롯한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경영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제15 묘역에 안장된 1000여기 묘비에 헌화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에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들은 기업과 고객이 함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선순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쇼 RWA 프로젝트 공개… 브라질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하는 무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내놓았다. 바로 ‘호나우지뉴 쇼’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브라질 축구 경기 RWA 프로젝트다. 오는 2025년 11월 9일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브라질 대 스위스 경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투자 상품이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전례

2

국회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메기경제=전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문대림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빌리티학회(회장 정구민 국민대 교수), 국제e-모빌리티엑스포(회장 김대환), 한국수소연합(회장 김재홍) 등이 주관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가 지난 9월 3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친환경 기술 개발 지원 국제 표준 및 규제

3

안호영 환노위원장, “건설현장 안전·노동 문제 해결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안호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설협회 회장 및 임원진 20여 명과 함께 안전 · 노동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한승구 회장 , 회원부회장 , 시도회장 등 20 여 명이 참석해 건설업계의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