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찾아가는 사업개발 설명회' 개최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19 15:07:02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8일 서울스퀘어에서 국내 건설 및 물류 관계자 등을 초청해 고속도로 유휴부지의 활용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찾아가는 사업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가 19일 서울스퀘어에서 '찾아가는 사업개발 설명회' 개최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이번 설명회는 민간 업계에서 알기 어려웠던 공사의 유휴부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업체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개발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우리공사의 민간 개발사업 추진가능 범위, 개발사업 후보 부지 15개소 현황, 사업 추진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기존에 활용되지 않고 있는 유휴부지에 대해 민간 사업자의 니즈 파악과 기관별 투자 여건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공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민간 제안사업을 활성화하고 물류시설, 복합시설 등의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유휴부지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15개소 총 대지면적 54만4천㎡ 규모의 부지에 개발사업이 진행될 경우 약 6,600억원의 민간사업비가 투입되는 등 경기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전망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민간 업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다양한 개발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참여 사업을 마련해 공사 수익개선과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