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즉 획득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08 15:29:16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8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7일 김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손진식 한국도로공사 부사장(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오른쪽)가 ISO 10002 인증 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특히, 공사는 고객 최접점 근무자 대상 고객서비스(CS) 교육을 강화하고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 대상 맞춤형 소통채널을 구축하였으며, 고객의소리(VOC) 빅데이터 분석 및 적용, AICC*(AI Contact Center) 콜센터 운영 등 고객만족경영에 첨단기술을 입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3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올해 취득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이외에도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건설정보모델링(BIM) 분야 국제 표준(ISO 19650) 등을 보유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표준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손진식 부사장은 "ISO 10002 인증 취득으로 공사의 고객만족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행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F&B분야 팬덤 구축 저작권 문화 정착 선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올 한 해 동안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SMGC 캠페인’이 팬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전개됐다. 22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음원 이용료를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실질적인 ‘상생 지원’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팬들이 교감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

2

천재교육, ‘디북패스 월 구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천재교육은 초·중·고 문제집과 강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문제집 구독 서비스 ‘디북패스 월 구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디북패스 월 구독'은 천재교육의 '디북 올인원 문제집 앱'을 통해 제공되는 구독형 상품이다. 문제집 구매 없이 구독만으로 초·중·고 전 학년 문제집 600권 이상

3

넥센타이어, 지역 상생 철학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와 공존 및 공생 가치 추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기부나 단발성 활동을 넘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장기적 상생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부산·경남 지역사회와 상생 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