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크리에이티브옐로우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5:42:18
  • -
  • +
  • 인쇄
AI 에듀테크 기업들과 교육 생태계 구축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이 AI 기반 에듀테크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며 플랫폼 중심의 교육 생태계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비상교육은 23일 에듀테크 콘텐츠 기업 크리에이티브옐로우(Creative Yellow)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비상교육과 크리에이티브옐로우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비상교육]

자사의 AI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올비아 CL(AllviA Connect Learning)’을 중심으로 콘텐츠·AI 솔루션·서비스 파트너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개방형 플랫폼 생태계 구축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제휴를 넘어, AI 기반 에듀테크 기업들이 올비아 CL 플랫폼 위에서 다양한 교육 서비스와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생태계형 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크리에이티브옐로우의 생성 AI 기반 영어 아티클 학습 플랫폼 ‘아티클러(ARTICLER)’를 올비아 CL에 모듈 형태로 연동하고, 점차 서비스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비아 CL은 비상교육이 구축한 AI 기반 SaaS형 교육 플랫폼으로, AI 대화 학습 솔루션 ‘AI Speak 2.0’,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AI 조교 에이전트’ 등 핵심 AI 기술을 중심으로 외부 에듀테크 기업들의 콘텐츠와 솔루션을 유연하게 결합할 수 있는 플랫폼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비상교육은 최근 다양한 AI·콘텐츠·교육 솔루션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플랫폼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을 중장기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노중일 비상교육 글로벌컴퍼니 대표는 “비상교육은 AI 기술과 콘텐츠 역량을 보유한 에듀테크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단일 서비스가 아닌 플랫폼 기반 교육 생태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올비아 CL이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들이 참여해 함께 가치를 창출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AI·콘텐츠·플랫폼 역량을 연결하는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국내외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에듀테크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투숙이 기부로”…롯데호텔앤리조트, 객실부터 콘텐츠까지 ‘전방위 사회공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객실 판매 수익 기부, 콘텐츠 협업, 김장 나눔 행사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최근 롯데호텔 서울에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호텔 서울·월드·울산·제주 내 캐릭터 객실 이용객 참여

2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시라노’ 등장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3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 등장을 예고하는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흑태자’와 ‘하이델룬’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오는 1월 13일 서비스 2주년

3

아시아나항공, 영구채 2000억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이사회를 통해 자본확충을 위한 영구채 2000억원 발행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영구채 발행 목적은 상반기 이후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고환율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자본을 확충함으로써 부채비율 개선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신용등급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1 Notch 상승한 BBB+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