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김봉진, 고문으로 이선 후퇴..."고맙습니다" 퇴임 일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6:20: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고맙고, 또 고맙고, 고맙습니다”


‘배달의민족’ 김봉진 이사회 의장이 회사를 떠나면서 임직원들에게 전한 마지막 인사다.


7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김 의장은 이날 오전 9시경 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자신의 거취를 표명했다. 2010년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후 13년 만이다.

김 의장은 앞으로 경영자문 역할만 담당할 것이라며 사실상 이선후퇴를 선언했다.  

 

▲ 이선 후퇴 선언한 김봉진 이사회 의장. [사진=배달의민족]

 

김 의장은 직원들에게 “우리들의 ‘배민’과의 연결은 계속될 것” 이라며 “ ‘고문’이라는 역할로 여러분과 연결되어 뜨거운 도전에 지속적으로 힘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구성원들과의 함께 했던 그 열정의 시간들 너무 행복했다. 그러나 열정은 너무 뜨겁고 너무 큰 힘을 쓰는 일인지라 좋은 쉼표가 있어야 좋은 마침표로 완성된다”며 “이제 제 인생의 큰 쉼표를 찍어 본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작은 시작 앞에서 여러분들과의 시간을 가슴에 담아본다”며 “이제 ‘경영하는 디자이너’가 진짜 좋아했던 디자인이라는 일에 대한 새로운 도전도 해보고 싶다. 또한 커다란 세상에 ‘작은 생각 하나’와 ‘뜨거운 열정 하나’를 품고 세상과 맞짱을 떠보려는 후배들도 도아보려 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아한형제는 지난해 2조9471억원의 매출과 424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김 전 의장의 우아한형제들 지분율은 지난해 말 기준 약 8% 수준이다. 한국·베트남 등 아시아 14개국의 딜리버리 사업을 총괄하는 ‘우아DH아시아’의 경우 김 전 의장이 45%의 지분을 갖고 있다.

다음은 김봉진 의장이 전 직원에게 배포한 이메일 전문이다.

 

▲김봉진 의장이 전직원을 대상으로 사직 인사를 올렸다[사진=배달의민족]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