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빌리고'와 손잡고 4K UHD 전자칠판 렌탈 서비스 런칭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6:46: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이 가전제품 렌탈업체 빌리고(대표 김창락)에 스마트 전자칠판 ‘DS-D5B’ 시리즈의 렌탈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렌탈 서비스에 등록된 하이크비전의 제품은 하이크비전의 전자칠판 ‘DS-D5B’ 시리즈로, 스크린, 화이트보드, 프로젝터, 스피커의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전자칠판이다. 

 

▲하이크비전_빌리고와 손잡고 전자칠판 렌탈 런칭[사진=하이크비전]

하이크비전 DS-D5B 시리즈 전자칠판은 55~86인치 사이즈로, DLED 패널과 탑재하여 4K UHD(3840x2160) 해상도, 90% 색재현율, 10bit의 색심도, 178°의 수직/수평 시야각 등 선명한 디스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옵티컬 본딩 기술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을 통한 20포인트 IR(적외선) 터치 및 +/- 1㎜의 정확한 터치로 섬세하고 매끄러운 필기감을 자랑하며, 다수 터치를 동시에 인식하여 다수 필기가 가능하다. 

 

원활한 판서 기능을 위해 TPU 소재의 고품질 전용 펜을 2개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화이트보드 기능(주석, 표 삽입, 이미지 삽입, 도형 그리기, QR코드 공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올인원 제품으로서 각종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원활하다는 장점도 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무선 연결과 HDMI, USB 등 다양한 유선 연결을 지원하여 편리한 프리젠테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4개의 다양한 기기와 동시 연결 및 분할된 멀티스크린으로 공유, 양방향 제어를 통한 실시간 화면 미러링이 가능하며 원격 회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디든 잘 어울리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스마트 업무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이중 OS 구성 지원, 별도의 설치 없이 오피스 문서(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지원, 개방형 운영체제로 별도로 앱 설치 가능 등 협업에 적합하다.

해당 제품은 빌리고에서 55인치, 65인치, 75인치, 86인치 총 4가지 사이즈로 공급되며, 이동형 브라켓, 웹캠, OPS(Open Pluggable Specification, 플러그처럼 넣고 빼고 교체가 가능한 컴퓨터 시스템) 옵션을 추가적으로 별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S 서비스 무상보증 2년을 지원한다.

하이크비전코리아 타이(Tai) 사장은 “최근 스마트 오피스 및 스마트 교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자칠판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고 말하며, “빌리고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사용되던 빔 프로젝터, 화이트보드, 별도의 PC와 대형스크린 대신 하이크비전의 올인원 스마트 전자칠판을 보다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효성, 10년의 헌혈이 만든 희망…소아암 환아에 '따뜻한 지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은 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본사를 찾아 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지원금 3000만 원과 헌혈증 322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장기간 치료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소아암 환아들의 수술비와 치료비, 재활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증 322장은 지난 10년간 효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

2

KB국민은행, 수능 응시자 대상 'KB금융캠프'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KB자산운용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를 위한 ‘수능 끝! 미래 준비 START KB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KB금융캠프’는 KB스타뱅킹 응모를 통해 추첨된 102명을 대상으로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이 일상 속 금융을 보다 쉽고 친근

3

[컨센서스서프라이즈]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베팅' 통했다…메탈 가격 반등에 2025년 흑자 전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인도네시아 투자 성과와 메탈 가격 상승 등으로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양극재 원료인 전구체를 제조하는 계열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해 4분기 흑자로 돌아섰으며 에코프로이노베이션 등 다른 계열사 역시 리튬가격 상승으로 경영 실적이 호전되고 있다. 에코프로는 전기차 수요 부진에도 강도 높은 경영 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