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코스맥스엔비티는 코팅기제 전문 제조업체 코피텍과 천연 코팅기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3일 경기 성남시 코스맥스엔비티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건강기능식품 코팅기제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 |
▲ 지난 13일 경기 성남시 코스맥스엔비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왼쪽)와 이경호 코피텍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그룹 제공] |
코피텍은 수입 코팅기제가 우세한 국내 건기식·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코팅기제 전문업체다.
코피텍이 독자개발한 코팅기제 '탭쉴드(Tabshield)'는 국산 코팅기제 최초로 미국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U.S 파마텍에 수출됐다.
이번 협약에 앞서 양사는 지난해 이산화티타늄을 함유하지 않는 필름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했고, 현재 고객사 제품에 적용해 생산 중이다.
아울러 일반적인 필름 코팅보다 수분차단과 산화방지 효과를 높인 기능성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 중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 코팅기제를 개발하고, 이를 코스맥스엔비티가 생산하는 건기식에 적용할 계획이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코피텍은 미국 기업이 독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양사가 함께 개발한 코팅제를 적용해 국내외 고객사에 건기식을 공급함으로써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