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설비 확충에 238억원 추가 투자 결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14 17:08: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생산 효율 증대 및 지속 성장을 위해 공장 내 생산 설비 보강에 238억원의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뉴원은 지난 2020년 12월 경영 참여형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한 뒤 사명을 변경해 새롭게 출범했다.
 

▲ 제뉴원사이언스 세종공장 [사진=제뉴원사이언스]

 

이 회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검증된 의약품 개발 기술과 노하우, 전 제형(full line-up) 제조·생산 시설과 임상 허가 능력을 기반으로 퍼스트 제네릭, 개량신약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제뉴원은 지난해 진행한 125억원의 투자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세종공장 25%, 제천공장 20% 이상 생산량 증가를 이끌었다.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호흡기질환 의약품 수요와 새롭게 출시한 미라베그론‧테넬리글립틴 등의 주력 신제품들의 생산을 소화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제뉴원사이언스의 주요 포트폴리오인 당뇨병 복합제 신제품 출시 계획에 맞춰 결정됐다.

증가하는 만성질환 의약품 수요에 맞춰 안정된 물량을 공급하고 생산 효율성 또한 높이기 위해 코팅기 기준 최대 1000kg의 설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최근 정기 이사회를 통해 238억원의 추가 투자 안건이 의결됨에 따라 최대 2개의 대용량 설비 라인까지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을 증축하고 25년 내 대용량 설비 라인의 확충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무균제 수액백 라인 증설과 내용액제의 품질 강화 및 원가율 개선을 위한 초자 라인 설비 교체가 이뤄질 예정이다.

무균제 수액백은 환자의 감염과 혼입 사고 위험을 낮춘 프리믹스 수액백 시장의 성장에 맞춰 연간 생산량을 현재의 1.5배로 확대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

내용액제 초자 라인 투자는 노후화된 설비를 신규 설비로 전 라인 교체해 기존 생산량의 3.3배를 증대하고 원가 절감도 함께 추진한다.

제뉴원은 이미 올해 125억원의 투자를 단행해 생산 역량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238억원의 추가 투자 결정은 주주사인 IMM PE의 적극적인 경영 혁신 및 효율 개선에 대한 의지가 크게 작용한 것이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제뉴원은 이를 바탕으로 생산효율성 증대에 더욱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제뉴원은 지난 3년간 글로벌 CDMO 기업에 걸맞은 생산성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대규모 추가 투자를 통해 더욱 생산 최적화를 이루고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의약품을 제조‧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