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설비 확충에 238억원 추가 투자 결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14 17:08: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생산 효율 증대 및 지속 성장을 위해 공장 내 생산 설비 보강에 238억원의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뉴원은 지난 2020년 12월 경영 참여형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한 뒤 사명을 변경해 새롭게 출범했다.
 

▲ 제뉴원사이언스 세종공장 [사진=제뉴원사이언스]

 

이 회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검증된 의약품 개발 기술과 노하우, 전 제형(full line-up) 제조·생산 시설과 임상 허가 능력을 기반으로 퍼스트 제네릭, 개량신약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제뉴원은 지난해 진행한 125억원의 투자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세종공장 25%, 제천공장 20% 이상 생산량 증가를 이끌었다.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호흡기질환 의약품 수요와 새롭게 출시한 미라베그론‧테넬리글립틴 등의 주력 신제품들의 생산을 소화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제뉴원사이언스의 주요 포트폴리오인 당뇨병 복합제 신제품 출시 계획에 맞춰 결정됐다.

증가하는 만성질환 의약품 수요에 맞춰 안정된 물량을 공급하고 생산 효율성 또한 높이기 위해 코팅기 기준 최대 1000kg의 설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최근 정기 이사회를 통해 238억원의 추가 투자 안건이 의결됨에 따라 최대 2개의 대용량 설비 라인까지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을 증축하고 25년 내 대용량 설비 라인의 확충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무균제 수액백 라인 증설과 내용액제의 품질 강화 및 원가율 개선을 위한 초자 라인 설비 교체가 이뤄질 예정이다.

무균제 수액백은 환자의 감염과 혼입 사고 위험을 낮춘 프리믹스 수액백 시장의 성장에 맞춰 연간 생산량을 현재의 1.5배로 확대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

내용액제 초자 라인 투자는 노후화된 설비를 신규 설비로 전 라인 교체해 기존 생산량의 3.3배를 증대하고 원가 절감도 함께 추진한다.

제뉴원은 이미 올해 125억원의 투자를 단행해 생산 역량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238억원의 추가 투자 결정은 주주사인 IMM PE의 적극적인 경영 혁신 및 효율 개선에 대한 의지가 크게 작용한 것이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제뉴원은 이를 바탕으로 생산효율성 증대에 더욱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제뉴원은 지난 3년간 글로벌 CDMO 기업에 걸맞은 생산성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대규모 추가 투자를 통해 더욱 생산 최적화를 이루고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의약품을 제조‧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