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라인프렌즈와 협업 막걸리 글로벌 출시…전통주 알리기 나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9-06 17:10:3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IPX(구 라인프렌즈)가 막걸리 세계화 및 활성화를 위해 만났다.


국순당은 6일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와 협업해 막걸리를 출시하고 우리나라 전통주 막걸리의 해외시장 개척과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 각사 로고

 

국순당은 IPX와 이번 협업을 통해 브라운, 코니, 샐리, 레너드, 초코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한 막걸리 제품을 개발하고 이 제품을 일본과 대만에 수출하기로 했다.

협업제품은 국순당 플레이버 막걸리(과일막걸리)이다. 이들 제품은 국순당이 바나나 및 복숭아, 청포도, 밤 등 외국인이 선호하며 막걸리에 잘 어울리는 과일과 곡물을 소재로 개발한 막걸리이다.

우리나라 전통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해외에서 인기가 높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국순당은 이번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위해 기존제품의 레시피를 변경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IPX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해외시장의 고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로운 이미지를 알리고자 성사됐다.

국순당은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통해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고 현지 MZ세대와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제품은 '국순당 쌀 단팥'으로 이달 중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는 단팥을 소재로 만든 알코올 3.5도의 저도수 제품이다.

먼저 국내에 출시하고 올해 안 수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제품군은 점진적으로 바나나, 복숭아, 청포도, 단밤 등을 소재로 한 제품까지 확대된다.

국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주 수출 선도기업으로 막걸리 등 전통주가 다양한 고객들에게 좀 더 참신하고 새로운 이미지도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수도권본부,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사

2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3

V BnF ‘디에이이펙트’, 피부 재생 3종 제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스밸리비앤에프(이하 LV BnF)가 DA메디컬그룹과 공동으로 론칭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명절 시즌을 맞아 최대 3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에이이펙트는 피부 시술 수요가 증가하는 명절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스트케어밤, 선스크린, 쿨링마스크를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