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잉산업진흥원,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폐막식 참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05 17:45: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서울시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한 '우리가 그린(Green) 페스티벌'에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소속 소잉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친환경 콘셉트의 패션 작품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세훈 시장과 각계 정부 인사, 환경 전문가 등과 함께 일반 시민들도 참여했다.
 

▲ 서울시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포스터 [이미지=한국소잉산업진흥원]

 

우리가 그린 페스티벌은 주제인 '불편함에 즐거움이 있다'를 통해 일상에서 불편하게 느껴졌던 탄소중립 실천을 쉽고 재밌게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이 중 특히 지난 4일 오후에 진행된 제로웨이스트 패션쇼는 폐막식 피날레에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소속 소잉디자이너들이 참여해 환경친화적인 업사이클링 패션 작품을 공개했다.

또한 서울패션위크 공식 선정된 백지애 디자이너와 미스코리아 본선 무대의상을 전담한 유재희 디자이너, 그리고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O.F.F' 소속의 대학생들도 다양한 컨셉의 작품을 소개했다.
 

▲ 서울시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현장 [사진=한국소잉산업진흥원]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은희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 속 ESG 실천을 예쁘고, 재미있고, 쓸모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쇼 RWA 프로젝트 공개… 브라질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하는 무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내놓았다. 바로 ‘호나우지뉴 쇼’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브라질 축구 경기 RWA 프로젝트다. 오는 2025년 11월 9일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브라질 대 스위스 경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투자 상품이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전례

2

국회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메기경제=전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문대림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빌리티학회(회장 정구민 국민대 교수), 국제e-모빌리티엑스포(회장 김대환), 한국수소연합(회장 김재홍) 등이 주관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가 지난 9월 3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친환경 기술 개발 지원 국제 표준 및 규제

3

안호영 환노위원장, “건설현장 안전·노동 문제 해결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안호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설협회 회장 및 임원진 20여 명과 함께 안전 · 노동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한승구 회장 , 회원부회장 , 시도회장 등 20 여 명이 참석해 건설업계의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