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잉디자이너협회, 자립준비청년 후원 ‘행복한 소잉나눔페스티벌’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21 23:04:59
  • -
  • +
  • 인쇄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가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자원순환과와 함께 오는 29일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자립준비청년들을 후원하는 '2022 행복한 소잉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는 전국에서 소잉공방을 운영하거나 소잉강사로 활동하는 소잉 전문가인 소잉디자이너들로 구성된 단체다. 

 

▲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제공


이번 페스티벌은 소잉 전문가인 소잉디자이너와 소잉·나눔에 관심있는 서울시민들이 기업에서 지원받은 재고 원단과 솜·미싱을 이용해 위로·애착 인형을 제작하고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행사다.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와 사단법인 한국소잉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신성통상(폴햄키즈), 싱거미싱 등이 후원한다. 또 핸드메이드 플랫폼인 더핸즈가 행사 기획과 마케팅을 맡았고, 서울패션허브에서 레이저커팅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된 사람으로 매년 약 2500명에 달한다.

김은희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대표는 "이번 행사가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상생도시를 구현하고자 하는 서울시 비전에 부합하고, 버려져 소각·매립되는 재고 폐원단을 재활용하는 면에서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자원순환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우, '엠카' 컴백 후 입소문ing ...태국 아이튠즈 전 장르 1위·美 K-POP 차트 10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음악방송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성공적인 컴백 포문을 열었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새 싱글 ‘Wall Flowers’의 컴백 무대를 펼치며 팬들과 대중 앞에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무대에서 파

2

'돌싱글즈7' 성우·지우, 지우 절친들과 만남 "어떤것 같아?" 찐 반응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돌싱글즈7’의 지우가 자신의 ‘전 직장 동료’이자 절친들에게 ‘남자친구’ 성우를 정식으로 소개한다. 5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최종회에서는 지우의 집에서 달콤한 동거 생활 중인 성우X지우가 지우의 절친들을 만나 처음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펼쳐진다. 앞서 지우는 성우의 어머니와 ‘상견례’를 하며

3

'나솔사계' 미스터 한, 23기 옥순에 '0표' 관계 정리 "사랑보다 날 지켰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솔사계’가 마지막까지 아슬아슬한 ‘예측불허’ 로맨스를 이어갔다. 10월 2일(목) 방송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마지막 밤까지 안심할 수 없는 눈물과 설렘의 ‘솔로민박’이 공개됐다. 이날 24기 옥순과 ‘1:1 데이트’에 나선 미스터 나는 식당에서 수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