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무)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01 16:22:30
  • -
  • +
  • 인쇄
은퇴 후 생활비용 부담 덜어주고 버킷리스트 실행 도와주는 스마트한 연금보험
KB생명보험 ‘(무)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 출시.(사진=KB생명보험)
KB생명보험 ‘(무)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 출시.(사진=KB생명보험)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1일부터 ‘(무)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을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모바일 App을 통해 판매한다.


이 상품은 은퇴 후 건강보험료 등 생활비용 지출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Key Plan’과 스스로의 버킷리스트 실행을 지원하는 ‘Bucket list Plan’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8년 7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과 2019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산출기준 강화로 2019년 11월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는 전월대비 가구당 평균 7.6% 상승했다. 이러한 생활비용 등의 부담은 은퇴 후 마음 먹었던 버킷리스트 등의 실행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KB 계획이 다 있는 연금보험(Key Plan)은 40세 남자가 매월 20만원, 30만원씩 10년간 납입하면 60세부터 사망시까지 각각 145만원, 218만원(2020년 3월 공시이율 2.55%기준, 20년보증)을 연단위로 지급 받을 수 있어 은퇴 후 부담되는 생활비용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6월 중순 이후, 은퇴 후 한달살기 체험 등 버킷리스트 실행을 위한 비용마련이 가능한 ‘Bucket list Plan’도 하나투어, KB카드와 연계하여 현지생활체험 여행상품 서비스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은퇴 후 간직했던 꿈을 누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은 선물같은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생애 단계별로 고객 관점의 컨텐츠와 온라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