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 오픈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06 14:4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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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 50+은퇴, 금융, 라이프 총 4개의 테마로 세분화 및 검색기능 추가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 오픈.(사진=신한은행)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 오픈.(사진=신한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퇴 및 은퇴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적인 연금·50+은퇴·금융·라이프 콘텐츠로 리뉴얼 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6주년을 맞은 신한은행 은퇴 브랜드 ‘신한미래설계’는 은퇴 전·후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신한 미래설계포유’라는 콘텐츠 플랫폼을 웹과 신한 쏠(SOL)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에선 은퇴설계의 핵심인 연금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했고, 카테고리도 연금·50+은퇴·금융·라이프 총 4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또한 검색기능을 강화 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연금’ 카테고리는 전 금융기관의 연금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모든 연금’과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에서 손쉽게 은퇴설계를 할 수 있는 ‘자가진단 시스템’을 대표 콘텐츠로 갖추고 있다. 또한 ‘50+은퇴’ 카테고리에서는 창업과 재취업 등 은퇴 후의 삶에 필요한 정보와 은퇴 후의 삶을 성공적으로 살고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다.


‘금융’ 카테고리에는 은행, 보험, 투자, 부동산, 세금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식과 유용한 정보들이 준비돼 있다. ‘라이프’ 카테고리는 금융을 넘어 4065세대의 일상과 연관된 건강, 여행, 컬쳐, 반려동물 등의 볼거리들로 구성 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100세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이 유용한 은퇴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관점의 맞춤 은퇴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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