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교사들에게 제공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14 17:41:43
  • -
  • +
  • 인쇄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교사들은 ‘꿈길’사이트 및 신한은행 ‘아름다운은행’ 사이트를 통해 신청가능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금융교실 및 은행원 업무관련 진로 멘토링 동영상 제공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사들에게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제공.(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사들에게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제공.(사진=신한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은행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금, 적금, 환전 등의 개념을 손쉽게 알려주는 애니메이션 2종과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은행원의 일상과 업무에 대한 진로멘토링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진로 멘토링 영상은 현직 은행원들이 영업점 및 본부부서의 업무에 대해 직접 알려주는 콘텐츠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에 활용되고 있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교사들은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길’ 사이트 및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인 ‘아름다운 은행’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후, 신한은행 담당자가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측은 ‘Post-코로나’ 이후 시대와 관련해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내 ‘온라인 금융교육센터’를 활성화 해 어린이, 청소년, 사회 초년생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 영상 제공으로 원활한 원격수업 진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