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SH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1 18:23:02
  • -
  • +
  • 인쇄
2030 청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개설
매월 1회 청신호 명동 홍보관에서 청년을 위한 금융교육 실시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사진=우리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첫 번째 교육은 오는 21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등이 있다.


본 교육은 청신호 명동(서울 중구 명동11길 20 2층)에서 우리은행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런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