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코로나19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22 12:56:19
  • -
  • +
  • 인쇄
생활취약계층 아동에게 임직원이 직접 개별 제작한 에코백과 드림볼 세트 선물
코로나19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전개.(사진=KB생명보험)
코로나19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전개.(사진=KB생명보험)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대표이사 허정수)은 22일 생활취약계층 아동 100명에게 에코백과 드림볼 세트를 선물했다.


KB생명보험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코백과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드림볼을 직접 뜨개질로 만들어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번 봉사활동은 단체 활동이 아닌 개별 참여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직원은 “내가 만든 공으로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마음껏 놀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도 느끼고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KB생명보험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생활취약계층 아동 1,000명에게 식료품을 지원했다. 이어 서울시 사회복지종사자 자녀를 위한 장학금 지원, 저소득층 조손가정 아동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원하는 등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ESG경영을 통해 사회 책임을 생각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강화하는 그룹 차원의 활동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따뜻한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