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혁신성장기업 지원 ‘위니콘 동행세일’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8 20:24:26
  • -
  • +
  • 인쇄
우리은행이 투자한 친환경 소재, 유통구조 혁신, 첨단AI 기술 보유 기업 참여
우리카드 오픈마켓형 쇼핑몰‘위비마켓’통해 혁신성장기업 제품 홍보와 판매
한국형 세일행사인‘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에 일조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감소,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위니콘 동행세일’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우리카드의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 을 배경으로 우리금융그룹 직원들이 위니콘 동행세일에 판매될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감소,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위니콘 동행세일’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우리카드의 오픈마켓형 쇼핑몰 ‘위비마켓’ 을 배경으로 우리금융그룹 직원들이 위니콘 동행세일에 판매될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감소,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고,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위니콘 동행세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위니콘(Wenicon)’은 우리를 뜻하는‘위(We)’와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유니콘(Unicon)’의 합성어로, 미래 대한민국을 대표할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이 투자, 지원 및 육성중인 혁신성장기업을 지칭한다.


‘위니콘 동행세일’은 비대면 중심의 한국형 세일행사‘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에 발맞춰 다음달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은행에서 투자한 친환경 소재, 유통구조 혁신, 첨단 AI 기술 등을 보유한 다수의 혁신성장기업이 참여했고, 간편 조리식 밀키트(Meal kit), 육류 및 수산물,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소개되고 판매된다.


또 우리카드에서 운영 중인 오픈마켓형 쇼핑몰‘위비마켓’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성장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그룹 임직원들도 자발적 구매에 참여하도록 사내 캠페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혁신성장기업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미래 대한민국 경쟁력을 이끌어나갈 리더”라며 “앞으로 우리금융그룹은 혁신성장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혁신금융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여신지원, 여신제도개선, 투자지원과 핀테크지원부문의 4개 추진단을 두고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4월에는 우리종합금융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펀딩플랫폼을 활용해 코로나19 피해 지원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언택트(Untact) 사회공헌사업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창운 전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 출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출판사 '좋은땅'은 이창운 전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장이 신간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인구 감소, 산업 침체, 지역 소멸이 현실 위협으로 다가온 지금, 지방자치단체와 정책 설계자에게 무엇을 먼저 바꾸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제

2

일산 자향한방병원, 직영 ‘자향방문요양센터’ 오픈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향한방병원(병원장 박정민)이 의료와 요양을 통합한 돌봄 모델인 ‘자향방문요양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2026년 1월 1일부터 고양시를 비롯한 수도권 및 서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자향방문요양센터(대표 박정민·김가혜)는 병원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직영 방문요양센터로, 의료기관 수준의 윤리 기준과

3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