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기념 구독자 이벤트 실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7 15:57:21
  • -
  • +
  • 인쇄
은행권 유튜브 채널 중 최초…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기념 구독자 이벤트 실시.(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기념 구독자 이벤트 실시.(사진=KB국민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Digital Transformation(DT)’이 선포되면서 고객과의 적극적인‘디지털 소통’역할이 강조됐다. 이에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했다.


또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업로드 영상 수가 가장 많다. 특히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7월 현재 구독자 수가 16만명에 이르는 등 ‘KB 팬덤’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조회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 1등 5명에게는‘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 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천공항, 전국 3500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지역 2200가정을 포함해 전국 소외계층 3500가정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와진의사랑더하기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대표 연말 나눔행사인 ‘미추홀 산타클로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명예단장 기업으로서 2016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미추홀구

2

“연말 아이스크림 찬스” 배스킨라빈스 ‘31데이’ 사전예약…사이즈업·추가 할인까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 계열사 배스킨라빈스가 연말을 맞아 대표 프로모션인 ‘31데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31데이’는 31일이 있는 달의 마지막 날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행사로,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 구매 시 하프갤론 사이즈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연말 ‘31데이’ 사전 예약은 26일부터 30일까지 5

3

한국맥도날드·하나은행, 적금 들면 기부되는 ESG 금융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활동이 자연스럽게 기부로 이어지는 ESG 협업 모델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6일 한국맥도날드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 참여형 금융 상품인 ‘행운기부런 적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저축과 기부를 결합한 구조로, 적금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일정 금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