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고객 위한 맞춤형 모바일 플랫폼 ‘쏠 비즈’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20 10:54:51
  • -
  • +
  • 인쇄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함을 갖춰…타기업 제휴 통해 마케팅·세무관리 등 기업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한은행, 쏠 비즈 출시.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함을 갖춘 기업 모바일 플랫폼 쏠 비즈(SOL Biz) 출시.(사진=신한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의 편리한 모바일뱅킹 사용을 위한 맞춤형 플랫폼 쏠 비즈(SOL Biz)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쉽고 빠른 뱅킹 서비스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편리한 비금융 서비스를 목표로 기존 기업용 모바일뱅킹 신한 S기업뱅크를 전면 개편해 쏠 비즈(SOL Biz)를 출시했다.


쏠 비즈(SOL Biz)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기업 인터넷·모바일 뱅킹을 가입할 수 있으며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지문과 패턴을 통한 간편로그인을 지원하는 등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사용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사업자 전용 원화 및 외화계좌, 쏠편한 사업자대출 등 14개의 금융 상품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신용평가 신청, 사진 촬영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도 가능하며 기업의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웹CMS(기업자금관리시스템)를 탑재해 모든 은행 및 카드사의 거래내역 및 영업관련 매출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업 고객의 원스톱 경영 활동을 위해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플랫폼인 My Shop Partner와 SKT의 개인사업자 경영지원 플랫폼 행복스토어 및 세무신고 서비스(SSEM), 홍보지원 서비스(크몽), 출퇴근관리서비스(알밤) 등의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8월말까지 쏠 비즈(Sol Biz) 최초 가입 및 로그인 고객 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쏠편한 사업자대출, 노란우산공제 등 쏠 비즈(SOL Biz)를 통한 상품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1명), 갤럭시S6 라이트(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쏠 비즈(SOL Biz)를 통해 기업 고객들도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스마트폰 뱅킹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보증대출, 정책자금대출 등 다양한 금융거래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쏠 비즈(SOL Biz)를 계속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FA-50PH 성능개량 수주한 KAI…필리핀 공군과 신뢰 ‘선순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필리핀 국방부와 FA-50PH 경공격기 성능개량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기존 기체에 대한 성능개량과 후속군수지원을 포함한 계약 규모는 약 930억 원이다.26일 KAI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2015~2017년 필리핀 공군에 납품된 FA-50PH 11대를 대상으로 하며, 성능개량 사업은 2029년까지 단계적

2

S-OIL,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 기부로 지역 상생 실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서울 마포구에 있는 본사 인근 주민센터 3곳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후원금' 1500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S-OIL은 지난 2011년 현재 본사로 입주를 시작해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인근 지역에 후원을 해왔다. 인근 3곳 주민센터에 기부한 이번

3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중등 SNS 채널 ‘T-스타’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에 인강 속 강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SNS 채널 ‘T-스타’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T-스타는 홈런 학습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스타그램처럼 강사가 사진과 글 등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고 댓글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할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